국내 패션 브랜드의 전략적 해외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S/S, F/W 2019 수주회’ 참가, 부스 임차비, 홍보물 제작비 등을 지원해 드리는 사업입니다.
☞ 국내외에서 활동 중인 한국 디자이너 브랜드
☞ S/S, F/W 2019 수주회 참가, 부스 임차비, 홍보물 제작비, 컬렉션 운송비 등 지원
지원분야 및 대상
ㅇ 지원대상 : 국내외에서 활동 중인 한국 디자이너 브랜드 중 해외 전시회에 개별적으로 참가하는 브랜드
ㅇ 신청자격 : 국내외에서 활동 중인 한국 디자이너 브랜드 - 지원조건 ㆍ 국내외에서 활동 중인 한국 디자이너 브랜드(법인 또는 개인사업자, 한국 국적의 디자이너로서 신청사 또는 소속 모기업이 한국기업인 브랜드)※ 신청한 업체명 외에 타사의 명의로 참가하거나, 타사와 공동참가의 경우 지원 불가 ㆍ 신청일 현재 동일 사업 최대 3년을 초과하여 받지 않은 사업자(최대 3년까지 신청 가능) ㆍ 국내외 컬렉션 및 전시, 해외 수주회 참가 등 총 2시즌 이상 전개 브랜드 ㆍ 해외 전시회에 개별적으로 참가하는 브랜드※ 한국관 참가, 민간단체를 통한 전시회 참가 등 불가※ 유럽, 미주, 아시아권(중국 제외) 수주회 참가 지원 ㆍ 선정 시, 패션코드 2019 시즌(S/S, F/W) 중 한 번 이상 참가 필수 ㆍ 사업기간 중 수주회 참가 중도 포기 시, 전체 지원금 회수 등의 제재조치를 취할 수 있음 ㆍ 동일한 내용(과제 목표, 산출물이 동일한 경우)으로 우리 원이나 타 지원기관(정부 및 공공기관 등)으로부터 지원을 받은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협약체결 이후에라도 협약취소, 지원금 회수 등의 제재조치를 취함 ㆍ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원과제 참여제한 대상이 아닌 브랜드
지원조건 및 내용
ㅇ 지원개요 : S/S, F/W 2019 권역별 해외 수주회 참가 지원
ㅇ 지원내용 : 유럽, 미주, 아시아권(중국 제외) 수주회 참가 지원
ㅇ 지원개요 - S/S, F/W 2019 권역별 해외 수주회 참가 지원 ㆍ 지원내용 : 유럽, 미주, 아시아권(중국 제외) 수주회 참가 지원 ㆍ 지원범위
구분
내용
분야
ㅇ남성복, 여성복, 잡화등
지원내용
ㅇ부스비: 부스임차비, 인테리어비
ㅇ홍보비: 홍보물제작비, PR 에이전시사용비등
ㅇ참가비: 컬렉션운송비, 국외여비
※사업기간내협약일정에따라홍보결과물, 수주회참가실적제출필수
지원규모
ㅇ권역별차등지원
- 유럽권역: 800만원x 2시즌= 최대1,600만원내외
- 미주권역: 700만원x 2시즌= 최대1,400만원내외
- 아시아권역: 400만원x 2시즌= 최대800만원내외
※내부인건비산정불가
※협약기간이전집행금액은향후정산시불인정
ㅇ총15개브랜드내외선정예정(총2.4억원이내)
지원기간
ㅇ협약체결일~ ‘19년3월
※협약기간내개최수주회참석필수
ㆍ 총 사업비의 90% 이내 국고보조금 지급 (브랜드 자부담 10% 이상)※ 협약일 이전 지출한 비용은 사업비 산정에서 제외
- 프랑스 파리 내 이동쇼룸 참가 지원 ㆍ 목적 : 주요 진출 시장 수주회 연계 쇼룸 운영을 통해 브랜드별 계약 체결 및 신규 바이어 확대 ㆍ 참가대상 : 2018 해외 수주회 참가 브랜드 중 참가 희망자(최대 15개 내외) ㆍ 지역 : 프랑스 파리 ㆍ 시기 : 파리패션위크 및 트라노이 수주회 S/S, F/W 2019와 연계하여총 3회 개최 예정(2018년 9월, 2019년 1월, 3월)※ 개최 시기 및 개최 횟수는 조정될 수 있음 ㆍ 지원내용 : 남성복 및 여성복 시즌 기간 동안 추가 비즈니스 상담을 위한 쇼룸 개최 및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