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특화제품 해외진출 One-Stop지원』 수출교육 수강생 모집
우리 센터에서는 수출을 희망하는 여성기업들을 위해 무역교육을 실시하오니 관심 있는 여성기업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 다 음 -
□ 사 업 명 : 『여성특화제품 해외진출 One-Stop지원』 수출교육
□ 일 시
○ 해외 전자상거래 1 아마존 특화 과정 : ’18. 2. 5(월)-2. 9(금), 총5일, 10:00 ~ 18:00
○ 해외 전자상거래 2 알리바바 및 구글 특화 과정 : ’18. 2. 19(월)-2.20(화), 총 2일, 10:00 ~ 18:00
□ 모집규모 : 각 강좌별 30명
□ 지원내용 : 교육 및 교재비 전액 무료
○ 해외 전자상거래 1 : 아마존 특화 과정
교육일정 |
교육
시간 |
강의주제 |
세부내용 |
강의
방법 |
2/5
(월) |
10:00
~
12:00 |
해외 직판 마켓이란? |
ㅇ해외직판 마켓의 특성 파악
(ebay, amazon, 타오바오, 라쿠텐, 큐텐,라자다)
ㅇ미국, 일본, 중국 및 각국에서 잘 판매 되는 제품 확인 및 경쟁사 아이템에 대한 분석 |
이론
교육 |
13:00
~
18:00 |
해외직판 아이템 선정 |
ㅇ미국, 일본, 중국 및 각국에서 잘 판매되는 제품 확인 및 아이템 선정 및 시장조사
ㅇ아마존을 통한 상품소싱 거래처와의 연락 사무 실습 |
컴퓨터
실습 |
2/6
(화) |
10:00
~
12:00 |
한국 도매상권에 대한이해 |
ㅇ국내 도매상권의 위치 및 사입 노하우 |
이론/
실습 |
13:00
~
18:00 |
이미지 편집 |
ㅇ해외 마켓에 등록할 이미지 편집 능력 배양, 이미지 호스팅에서 불러온 사진을 디스크립션에 적용
ㅇ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인 포토샵, 포토스케이프 및 김프에 대한 이해
ㅇ포토스케이프 및 김프로 배우는 이미지 편집 |
컴퓨터
실습 |
2/7
(수) |
10:00
~
13:00 |
아마존 입점절차 안내 및 대금 정산을 위한 수단 안내 |
ㅇ아마존 미국 어카운트 생성하는 방법 및 주의점
ㅇ아마존 운영시 대금 정산을 위한 방법을 소개
ㅇ아마존 가입시 필요한 뱅크스테이트먼트를 빠른 시일에 확보하기 위하여 페이오니아 및 기업은행 페이고스에 대한 가입안내 |
이론
교육 |
14:00
~
18:00 |
아마존 상품 등록의 이해 |
ㅇ아마존에 자사제품을 런칭하는 기본적인 등록 방법
ㅇ아마존 바코드에 대한 이해 및 기본적인 수수료에 대한 이해 |
이론
교육 |
2/8
(목) |
10:00
~
13:00 |
메인 키워드 및 롱테일 키워드를 활용한 효율적인 리스팅 방법 |
ㅇ아마존 A9검색엔진에 대한 이해
ㅇ구글 검색엔진에 대한 이해
ㅇ키워드 추출을 할수 있는 각종 툴 활용법
ㅇ서치텀 및 EBC등을 활용방법 |
컴퓨터
실습 |
14:00
~
18:00 |
내 상품 전략적으로 순위를 올리는 방법 |
ㅇ아마존 광고에 대한 이해 및 SEO vs SEM
ㅇ아마존 프로모션 수단에 대한 이해
ㅇ페이스북 및 캐쉬카우프로를 통한 고객 맞춤형 마켓팅방안
ㅇ아마존 스토어 프론트의 제작을 통한 자사 브랜드 강화방안 안내
ㅇ아마존 B2B에 대한 안내 |
컴퓨터
실습 |
2/9
(금) |
10:00
~
13:00 |
제품 생산업체와의 만남을
위한 전시회 활용 소싱 전략 및 제조업체와 협상업무 |
ㅇ전시회를 통한 제품 소싱 전략
ㅇ제조업체 검색 및 마케팅 자료 입수
ㅇ제조업체와의 협상 및 업무 협의 요령 |
이론
교육 |
14:00
~
18:00 |
아마존 브랜드 등록 및 법적 문제에 대한 이해 |
ㅇ아마존 브랜드 등록 및 미국 및 EU에 상표권 출원
ㅇ미국 및 영국의 세금관련 이슈
ㅇ해외전자상거래 무역시에 법률적용 문제
ㅇ해외통관에 대한 이해 |
이론
교육 |
○ 해외 전자상거래 2 : 알리바바 및 구글 특화 과정
교육일정 |
교육
시간 |
강의주제 |
세부내용 |
강의
방법 |
2/19
(월) |
10:00
~
13:00 |
알리바바닷컴의 개요 및 활용전략 |
ㅇ온라인 바이어 발굴의 필요성 및 B2B e-MP이해 및 활용
ㅇ알리바바 전자상거래 플랫폼 및 판매시스템 이해
ㅇ알리바바 주요메뉴, 회원별 서비스 활용전략
ㅇ알리바바 활용실전 노하우
ㅇ인콰이어리 진성/가성구분 및 관리기법
샘플 등 가격제시기법 |
이론
교육 |
14:00
~
18:00 |
알리바바닷컴 활용실습 |
ㅇ회사/상품 등록시 준비사항 실습
ㅇ메뉴별 활용 및 실습
(회원가입 및 Company profile 100% 달성 실습 및 상품이미지, 상품명, 키워드, 상세설명 등록 실습 등)
ㅇ메신저 활용준비 및 실습
ㅇ상위검색을 위한 개선 및 보완 |
이론/
실습 |
2/20
(화) |
10:00
~
11:30 |
마케팅에 사용할 수 있는 구글 Tool |
ㅇ구글 트렌드
ㅇ구글 속도측정, 모바일호환성 등
ㅇ구글 웹마스터(콘솔) 툴, 구글 Analytics 툴 |
컴퓨터
실습 |
11:30
~
13:00 |
검색엔진 최적화 전략
(SEO : Search Engine Optimization) |
ㅇ경쟁사와 차별화 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케팅 전략인 구글 웹검색
ㅇ상위노출 기법 SEO 소개
ㅇ기본원리와 성공사례 |
이론/
실습 |
14:00
~
16:00 |
구글 검색최적화(SEO) 실무 기법 |
ㅇ구글 검색 상위 노출을 위한 웹사이트 최적화 기법
ㅇ홈페이지 외부링크 증가 방법 |
컴퓨터
실습 |
16:00
~
18:00 |
구글을 활용한 바이어 및 수출 디렉토리 검색
구글 Adwords 키워드광고 실무 |
ㅇ수출 디렉토리/바이어 검색 방법
ㅇ유용한 검색 및 리서치 툴
ㅇ구글 키워드광고 주요 전략 및 기법 소개 |
이론/
실습 |
□ 신청자격 : 「여성기업지원에관한법률」시행령 제2조 ①항에 의한 여성기업의 대표, 실무자
□ 참가신청 및 결과통보
○ 신청기한 : 과정 1) ‘18. 1. 30(화) ~ 2. 2(금)
과정 2) ‘18. 1. 30(화) ~ 2. 13(화)
○ 신청방법 : 이메일(ara@wbiz.or.kr) 접수
○ 신청서류
- 참가신청서
- 수출희망품목 설명서
- 수출활동계획서
○ 최종 참가 업체는 소정의 심의과정을 거쳐 추후 개별 통보
□ 관련 문의 :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수출지원 담당 : 02-369-0944
※ 첨부 : 참가신청서 1부
수출희망품목 설명서 1부
수출활동계획서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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