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공지사항 상세
제목 [보도] 여경협, 우리은행과 여성가장 창업자금 활성화를 위한 MOU
작성자 오지선 작성일 2017-08-29 조회 73
□ 한국여성경제인협회(회장 한무경, 이하 여경협)와 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은 여성가장 창업자금 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29일 우리은행 본점 글로벌룸에서 체결한다.

 

□ 이번 업무협약은 ‘여성가장 창업자금’ 지원사업의 수혜자를 확대하여 저소득층 여성가장의 성공적인 창업과 자활의지를 고취하기 위해 체결하였으며, 양 기관은 ▲‘여성가장 창업자금’ 지원사업 홍보 ▲회원 금융서비스 지원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 '여성가장 창업자금'은 여성가장의 자립을 돕기 위해 여경협에서 운영하고 있는 자금으로, 까다로운 담보나 보증을 요구하는 금융기관으로부터 소외된 저소득층 여성가장들에게 연 2.0%의 낮은 고정금리로 점포임대보증금(최고 1억원)을 최대 6년간 지원하는 사업이다.

 

□ 이번 협약으로 우리은행 중소기업 전담인력을 통한 '여성가장 창업자금' 지원사업 안내 및 홍보가 이루어지게 되며, 사업수혜자에게 창업자금을 지원받고 관리할 수 있는 전용통장과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 여경협은 서울특별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 강남구여성능력개발센터, 남부여성발전센터, 중부여성발전센터와 협약을 체결*하여 여성가장 취?창업에 대한 업무협조체계를 구축하는 등 ‘여성가장 창업자금’ 지원사업 활성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협약기관(체결일자): 서울특별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08.24), 강남구여성능력개발센터(08.24), 남부여성발전센터(08.24), 중부여성발전센터(08.25)

 

□ 한무경 회장은 “창업을 희망하는 저소득층 여성의 가장 큰 애로사항 중 하나는 자금조달 이며, ‘여성가장 창업자금’ 지원사업을 적극 홍보하여 어려운 상황에 처한 여성의 성공적인 창업과 자립을 돕겠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다음글
[보도] 2017 전국 여성CEO 경영연수 개최 (1)
이전글
[보도]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서울센터 확장이전 개소식 (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