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공지사항 상세
제목 [보도] 2017 전국 여성CEO 경영연수 개최
작성자 오지선 작성일 2017-09-05 조회 66
□ 한국여성경제인협회(회장 한무경, 이하 여경협)는『2017 전국 여성CEO 경영연수』를 오는 9월 1일부터 2일까지 강원도 알펜시아리조트에서 개최한다.

 

□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에 따라 기업의 혁신은 필수적이며, 이에 여성경제인의 역량 강화와 기업가정신 함양을 위해 『2017 전국 여성CEO 경영연수』를 기획하였다.



ㅇ 이번 경영연수는 중소벤처기업부 주최, 여경협 주관, 강원도 등 후원으로 열리며, ‘여성기업 혁신의 길, 4차 산업혁명에서 비즈니스의 경쟁력을 배우다’라는 주제 아래 역대 최다인원인 1,000여 명의 여성경제인이 참석한다.

 

□ 기조강연인 김지현 카이스트 교수의 ‘4차 산업혁명과 Digital Transformation’을 시작으로, 류동학 원장의 ‘인문명리학으로 본 기업인의 용인술과 흥망성쇠’, 손주은 회장의 ‘4차 산업혁명시대! 여성기업, 이제는 바뀌어야 한다’ 등 강연을 통해 여성CEO의 경영혁신 방안을 제시한다.



ㅇ 특히, ‘2017 여성기업 성장을 위한 정책토론회’에서는 각 산업분야 (벤처, 수출, 기술, 지식서비스, 창업)에서 활발한 사업을 펼치고 있는 여성기업인이 모여 여성기업 혁신을 위해 필요한 기업가정신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한다.

 

□ 또한, 여성기업 제품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작년에 런칭한 여경협 인증브랜드 ‘여움’* 퍼포먼스를 통해 여성기업 제품의 홈쇼핑과 대형마트 입점 등 그간 성과를 알리고 ‘여움’ 2기 모집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 특히, 이번 경영연수에서는 2018평창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스키점프대 등을 둘러보며 대회 붐업 조성과 성공적인 개최에 여성경제인의 힘을 보탤 예정이다.  



□ 한무경 회장은 “융합혁명, 초지능성, 초연결성, 초신뢰성, 초생명성을 특징으로 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우리 여성경제인은경영을 혁신하고 미래를 만들어나가야 한다”며 “이번 경영연수가 한국경제를 견인하는 여성경제인의 무한한 저력과 가능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다음글
[보도] 여경협, 한국지역난방공사와 여성기업제품 우선구매 활성화를 위한 MOU (1)
이전글
[보도] 여경협, 우리은행과 여성가장 창업자금 활성화를 위한 MOU (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