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공지사항 상세
제목 [보도] 여기종, 여성경제단체와 여성기업의 성장과 일자리 창출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이명지 작성일 2017-10-13 조회 572
□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이사장 한무경, 이하 여기종)는 여성경제단체와 여성기업의 성장과 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10월 12일(목) 역삼동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1층 대회의실에서  체결한다.

 

□ 업무협약에 참여한 여성경제단체는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한국여성벤처협회, 한국여성발명협회, IT여성기업인협회 등 5개 기관이다.

 

□ 이번 협약은 ‘여성기업 일자리허브 플랫폼’ 사업에 여성경제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여, 여성기업의 성장과 여성의 경력단절 예방, 유연한 일자리 창출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체결하였다.

 

ㅇ 여기종에서 추진하는 '여성기업 일자리허브 플랫폼*' 사업은 여성기업에 최적화된 전문인력을 적시에 활용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 단위 매칭 서비스하는 온라인 시스템이며, 오는 10월 말에 런칭할 예정이다.

 

ㅇ 여기종은 여성경제단체와 이번 협약을 통해 ▲여성기업의 일자리허브 플랫폼 사업 참여 확대 ▲여성의 경제활동 증대를 위한 지원 정책, 제도 마련 ▲여성기업 성장 지원을 위한 사업 연계 및 여성기업 매칭 등에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 한무경 이사장은 “여성기업을 비롯한 국내 중소기업은 전문인력 고용에 어려움이 있다”며,

 

ㅇ “여성경제단체와 함께 여성기업 일자리허브 플랫폼 사업을 활성화하여, 여성기업의 성장과 유연한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고   능력있는 여성이 마음껏 일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할 것”이라고 전했다.

 

□ 윤소라 한국여성벤처협회 회장은 “기업이 스킬업하기 위해서는 우수한 인력활용과 투자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이번 플랫폼을 통해 이러한 고민이 해결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이라고 말했다.

 

□ 윤명희 한국여성발명협회 회장은 “우리 협회는 아이디어를 가진 여성이 사회진출을 할 수 있도록 인큐베이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우리사회에 아직은 여성과 남성의 불균형이 존재하지만, 여성이 계속해서 목소리를 내고 스스로 방향제시를 하여 사회의 인식을 바꿔나가야 한다”고 전했다.

 

□  장혜원 IT여성기업인협회 회장은 “여성기업의 성장과 일자리가 요즘 가장 중요한 화두”라며 “그런 의미에서 오늘 이 자리가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며, 여성경제단체가 힘을 모아 좋은 일자리를 만들어가자”고 전했다.

 
첨부파일
다음글
[보도] 여경협, 인사혁신처와 여성기업인 인재풀 확충 및 활용성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1)
이전글
[보도] 2017 APEC 여성과 경제회의에 여경협 대표단 파견 (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