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공지사항 상세
제목 [보도] 여경협, 인사혁신처와 여성기업인 인재풀 확충 및 활용성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이명지 작성일 2017-10-27 조회 73
□ 우수한 여성기업인들이 정무직 후보자, 정부위원회 위원 등 주요 직위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 마련을 위해 국가인재DB에 수록된다.



ㅇ 한국여성경제인협회(회장 한무경)는 인사혁신처(처장 김판석)와 여성기업인 인재풀의 국가인재DB 수록을 통하여 여성인재 활용성을 제고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27일(금) 정부서울청사에서 체결한다.



□ 이번 협약은 국가인재 DB에 여성기업인 인재풀 확충을 통한 정부 주요직위 여성인재 활용성 제고를 위한 것으로,



ㅇ ‘정무직 후보자, 위원회 위원 등 주요 직위 인선 시 여성기업인 인재 적극 활용, 여성기업인 인재 활용 성공사례 발굴?확산 등에 필요한 내용을 담았다.



ㅇ 앞으로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인사혁신처에 개인정보제공 동의를 받은 여성기업인 인재풀을 정기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 한무경 회장은 “여성기업인은 우리 사회의 유리천장을 극복하고 기업을 운영하며 뛰어난 리더십과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으로 보다 많은 여성 인재들이 정부 주요 직위에 진출하여 여성의 대표성을 제고하고, 국가에 봉사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김판석 처장은 “이번 여성기업인 인재풀 확충을 위한 업무협약으로 정무직 후보자, 정부위원회 위원 등 주요 직위에 여성인재를 적극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인사혁신처는 앞으로도 여성기업인 인재풀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여성인재가 정부 주요 직위에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다음글
[보도] 제21회 여성경제인의 날 기념식 개최 (1)
이전글
[보도] 여기종, 여성경제단체와 여성기업의 성장과 일자리 창출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