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공지사항 상세
제목 [보도] 제21회 여성경제인의 날 기념식 개최
작성자 이명지 작성일 2017-11-06 조회 85
□ 중소벤처기업부(차관 최수규)와 한국여성경제인협회(회장 한무경)는 11월 3일(금) JW메리어트호텔(동대문)에서 「제21회 여성경제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였다.

 

□ ‘BIG & NEW! 여성기업의 혁신성장을 위하여’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기념식에서는 수출·고용 등 우리경제에 기여도가 큰 여성기업들에 대한 포상과 격려가 이루어졌다.



ㅇ 먼저, 30여년 동안 우리나라 대표 전통음식인 김치의 세계화와 수출에 힘써 온 (주)한성식품 김순자 대표가 금탑산업훈장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ㅇ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공정혁신 등을 통해 국내·외 시장 개척과 고용 창출에 이바지해 온 (주)세신산업 신경옥 대표와 (주)디엔비 신영이 대표가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ㅇ 아울러, 세진산업(주) 김숙자 대표 등 4명이 대통령 표창을, (주)서니물류의 이계순 대표 등 7명이 국무총리 표창을, (주)세라트 은경아 대표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받는 등 총 65명의 여성기업인들에게 포상이 수여*되었다.

* 금탑산업훈장 1, 산업포장 2, 대통령표창 4, 국무총리표창 7, 장관급이하 38, 협회장 13

 

□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가 개최한 2017년 여성창업경진대회에서 선정된 우수 창업아이템에 대한 시상도 이루어졌는데,



ㅇ 재협착 치료용 스텐트(의료용 기기)를 독자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금도희 씨가 중기부장관상과 함께 1천만원의 상금을 받는 등 총 12명의 예비(초기) 창업자에게 상장과 상금 수여가 이루어졌다.

 

□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여성기업 전용 일자리 매칭 플랫폼인 ‘여성 일자리 허브’의 서비스 개시를 알리는 론칭 행사도 열렸다.

 

ㅇ 동 시스템은, 상시·지속적 형태의 일자리 매칭 위주의 기존 구인-구직 시스템과는 달리, 재택근무 등 유연한 방식으로 수행가능한 프로젝트성 업무와 전문인력*의 매칭을 위해 개발된 온라인 플랫폼으로,



ㅇ 상시고용 시 여성기업이 부담해야 하는 비용문제 해소와 함께, IT·회계·언어 등 특정분야에서 전문성과 풍부한 경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육아 등으로 상시근무가 어려운 경력단절 전문여성인력 등의 일자리 창출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이와 함께, 「제1회 여성기업인 명예의 전당 헌액식」 행사를 개최하고, 국내 최초의 여성경영자이자 초대 여성경제인협회장을 지낸 애경그룹 장영신 회장을 헌액자로 선정하였다.

 

ㅇ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앞으로도 우리나라 경제·사회발전에 공로가 큰 여성경제인을 매년 1명씩 선정하여 명예의 전당에 헌액해 나갈 예정이다.

 

□ 중소벤처기업부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도래 등 경제환경이 급변할수록 ‘미감유창(美感柔創)’으로 표현되는 여성 특유의 섬세함과 풍부한 감성, 새로움과 변화를 추구하는 창의적 사고가 국가경쟁력의 중요한 요소”라면서,

 

ㅇ 앞으로도 “여성이 경제성장과 국가발전의 핵심동력이 될 수 있도록 여성기업 육성을 위한 지원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이날 행사를 주관한 한무경 여경협 회장은 “저출산, 저성장 시대에 지속적인 경제성장을 견인하는 핵심 동력은 여성경제인”이라면서,

 

ㅇ “앞으로도 우리 여성경제인들은 혁신을 추구하는 기업가정신을 바탕으로 여성기업의 질적 성장과 여성의 경제활동 증대를 도모하고, 국가 경제성장의 주역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다음글
[보도] 여기종 -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여성경제활동 증대 업무협약 체결 (1)
이전글
[보도] 여경협, 인사혁신처와 여성기업인 인재풀 확충 및 활용성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