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공지사항 상세
제목 [보도] 여기종 -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여성경제활동 증대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이명지 작성일 2017-11-23 조회 40
□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이사장 한무경, 이하 여기종)는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WISET)와 여성 경제활동 증대 및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11월 22일(수) 역삼동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4층 대회의실에서 체결한다.

 

□ 이번 협약은 여성기업 일자리허브 플랫폼에 우수한 여성과학기술인 인적자원을 확충하여 이를 기반으로 여성기업의 성장과 여성의 경제활동 증대를 도모하기 위해 체결하였다.

 

ㅇ 여기종의 여성기업 일자리허브(www.iljarihub.or.kr)는 기업의 프로젝트와 인적자원을 온라인상에서 매칭하는 플랫폼으로 지난 11월 초에 오픈하였으며,

 

ㅇ 특정분야에서 전문성과 풍부한 경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육아 등으로 상시근무가 어려운 경력단절 전문여성인력 등의 일자리 창출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여기종과 WISET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일자리 허브 플랫폼의 인적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여성과학기술인의 취·창업 등 경제활동 지원 등에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 한무경 이사장은 “기업의 성장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우수한 인력이 필요하다” 며 “이번 협약으로 여성기업이 우수한 여성과학기술인 인적자원을 확보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여성과학기술인에게 좋은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 한화진 소장은 “경력복귀 및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과학기술인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연계하고 매칭된 인력의 경력개발을 지원함으로써 안정적인 고용기반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 한편,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는 여성과학기술인의 육성과 지원을 위한 정책사업을 수행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 비영리 공익재단법인으로 2017년 기타공공기관으로 지정되었다.

 
첨부파일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보도] 제21회 여성경제인의 날 기념식 개최 (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