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공지사항 상세
제목 [보도] 제14회 한국여성경제포럼 개최
작성자 이명지 작성일 2017-12-15 조회 530
□ 한국여성경제인협회(회장 한무경, 이하 여경협)는 한국여성정책연구원, IBK기업은행과 12월 15일(금)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제14회 ?한국여성경제포럼?을 개최하였다.

 

ㅇ 이번 포럼에는 한무경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을 비롯해 권인숙 한국여성정책연구원장, 김도진 IBK기업은행장, 윤소라 한국여성벤처협회장 등 여성기업인과 유관기관, 경제전문가 200여 명이 참석하였다.

 

□ 주제는 ‘생각의 차이가 일류를 만든다(Think Different)’이며, 최근 기업인에게 강조되는 인문학적 소양을 배양하기 위한 인문경영 융합 특강을 마련하였다.

 

ㅇ 이번 포럼의 강연자인 이동규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교수는 현재 한국품질경영학회 및 한국생산관리학회 부회장을 맡고 있으며, 대기업과 공공기관의 정책경영 자문위원, 언론사 칼럼니스트 등으로 활동하였고, ?한국인의 경영코드? 등 활발한 저술 활동을 펼치고 있는 경영혁신 전문가다.

 

□ 이 교수는 개인 차원에서 창조적 사고(Think 1st)와 조직 차원에서 직원존중(People 1st)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였으며,

 

ㅇ 인공지능과 융합경제 시대를 맞이하여 개인은 통찰력, 역발상, 창의력 등 사고능력을 강화해야 하며, 조직은 ‘만족한 직원이 만족한 고객을 만든다’라는 직원존중의 기업문화를 만들어가야 한다고 설명하였다.

 

□ 한무경 회장은 “격변하는 시대를 맞이하여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사람 중심 경영이 화두”라며 “이번 포럼이 여성경제인의 인문학적 통찰력과 리더십을 함양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다음글
[보도] 여경협, 동계올림픽 입장권 구매 후원 약정 (1)
이전글
[보도] 여기종 -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여성경제활동 증대 업무협약 체결 (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