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공지사항 상세
제목 [보도] 여기종-기업은행-기술보증기금, 여성기업의 성장 및 일자리 창출 위해 금융지원 협약 체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2-02 조회 562
□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이사장 한무경, 이하 여기종)는 IBK기업은행(은행장 김도진, 이하 기업은행),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규옥, 이하 기보)과 2일(금) 14:30 서울 강남구 소재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여성기업 성장지원 및 좋은 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ㅇ 이번 협약식에는 한무경 여기종 이사장, 김도진 기업은행 은행장, 김규옥 기보 이사장을 비롯해 여성경제단체인 윤명희 한국여성발명협회 회장,  정윤숙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수석부회장, 서미숙 IT여성기업인협회 수석부회장, 안병규 한국여성벤처협회 상근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 이번 협약에 따라 여기종에서 추천한 창업 및 일자리허브* 참여 여성기업은 기업은행에서 출시예정인 여성기업 맞춤형 금융상품을 통해 최고 1%P 추가 금리 인하 가능한 우대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다.



ㅇ 또한, 기보의 여성기업 우대 제도를 통해 보증료 감면 및 기술평가를 통한 사업화를 지원받을 수 있어, 기술력은 우수하나 담보력이 부족한 여성기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 한무경 여기종 이사장은 “여성기업이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금융 및 사업화 지원을 통해, 여성기업의 성장이 일자리 창출로 연결되는 경제 선순환 구조가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김도진 기업은행 은행장은 “이번 협약으로 여성기업 경영상의 가장 큰 애로사항인 자금조달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며,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촉진과 여성기업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김규옥 기보 이사장은 “기보는 기술력 있는 여성기업이 향후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수 있도록 지원을 늘려갈 계획이며, 아울러 여성기업 친화적인 사회분위기 조성에도 보다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다음글
[보도] 한국여성경제인협회, 『2018 여성기업유공자포상』 신청 접수 (1)
이전글
[보도] 2018 여성CEO 신년하례식 및 경영 컨퍼런스 개최 (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