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공지사항 상세
제목 [보도]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여성 창업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방안」 세미나 개최(0716)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8-09 조회 132
□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이사장 한무경, 이하 센터)는 16일(월) 오후 3시부터 5시까지(120분) 중소기업중앙회 제1대회의실에서 「여성 창업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방안」세미나를 개최한다.



ㅇ 이번 세미나의 목적은 여성의 창업을 통한 경제력 제고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함이다.

ㅇ 이날 더불어민주당 백재현 의원, 자유한국당 윤종필 의원 등 국회의원을 비롯해 정부부처?학계?언론계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한다.



□ 한무경 이사장은 개회사에서 “오늘 세미나는 각 분야에서 여성의 경제활동 활성화 및 여성에 대한 일자리 창출 문제와 관련해 현장 목소리를 듣고 전문가들이 함께 고민하는 자리”라며 “이곳에서 논의된 내용이 여성기업의 발전을 위한 정책 구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ㅇ 사례발표는 신연화 ㈜SRC 대표이사가 “여성의 창업과 성장을 통한 고용창출 사례”를 소개한다.






<주요 내용>

- 1999년 집에서 팩스 1대를 놓고 사업을 시작

- SRC 19년만에 1년에서 110명으로, 매년 매출을 지속성장시킨 스토리



ㅇ 주제발표는 신선미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여성 창업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정책과제”로 진행한다.






<주요 내용>

1. 여성창업현황 2. 여성기업의 고용과 일자리 창출 3. 여성기업의 경영상 애로사항

4. 여성기업의 정부지원정책 활용 5. 지원분야별 개선과제



□ 종합토론은 김동열 중소기업연구원장이 사회를 맡고, 박종찬 중소벤처기업부 정책총괄과장, 이정연 여성가족부 경력단절여성지원과장, 이영달 동국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교수, 송현옥 다솜정보 대표, 정지예 ㈜맘편한세상 대표이사가 토론자로 참여한다.



□ 한편,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는 「여성기업지원에 관한 법률 제15조」에 근거하여 설립된 재단법인으로서 현재 전국 17개 센터가 운영 중이며, 여성창업과 여성기업의 경영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첨부파일
다음글
[보도] 제17회 한국여성경제포럼 개최(0713) (1)
이전글
[보도]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 한국여성경제진흥원 「좋은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식」 개최(0618) (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