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공지사항 상세
제목 [보도] 창업열기 후끈 …“여성창업경진대회”흥행성공!(0801)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8-09 조회 583
□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이사장 한무경)는 지난 5월28일(월) 부터 6월29일(금)까지 공모한 ‘창업, 신데렐라를 찾아라’ 제19회 여성창업경진대회에서 총 933팀 중 최종 12팀을 선정하였다.



ㅇ 시상식은 오는 9월 전국 여성경제인의 대표 축제인 ‘제22회 여성 경제인의 날’ 행사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 이번 대회는 역대 최대 규모인 933팀의 참가자가 지원해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여성스타트업 경진대회로 발돋움했다.



ㅇ 지난해의 400팀에 비해 2배 이상의 참가자가 몰려 당초 계획했던 12팀의 수상자 외에, 추가로 13팀을 입상 수상자로 선정하였다.

※(‘14)298건-(‘15)351건-(‘16)382건-(‘17)400건-(‘18)933건



ㅇ 센터 측은 이번 대회가 성공한 이유는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창업열기가 반영된 데다, 기존의 상금·상장만 수여하는 일회성 행사에서 우수기술·아이디어의 선발 및 지속지원을 추구하는 전략적 접근 때문이라고 밝혔다.



ㅇ 이번 경진대회는 최대 4억 원 투·융자와 같은 자금지원, 한국여성경제인협회와 연계한 국내외 판로지원, 창업보육실 무상 입주, 홍보마케팅 지원 등 체계적인 패키지 혜택을 제공한다.



□ 수상자 12개 팀 중 5개 팀은 이미 창업투자사 및 액셀러레이터가 투자의사를 보이고 있으며, 2개 팀은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창업보육실에 1년간 무상입주가 확정되었다.



ㅇ 향후, 센터는 수상자 대상으로 우리은행과 연계하여 적격자에 한해 1%대의 창업자금 융자를 지원할 예정이며, 국내 주요 VC(벤처캐피탈), AC(액셀러레이터), 창업관계자를 초청한 데모데이를 통해 후속 투자로 이어지도록 할 계획이다.



ㅇ 대상은 ㈜홀짝(대표 이선용)의 ‘인공지능 기반 신발 핏 추천 솔루션’으로 아이템의 사업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향후 엑셀러레이터를 연계한 후속 투자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ㅇ 최우수상은 미국 카네기멜버른 대학교에서 건축학을 전공하고, ‘실내환경 및 건물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개발한 아틀라슨(대표 박지현)에게 돌아갔다.



ㅇ 우수상은 장애를 가진 아들을 키우고 있는 여성 대표(㈜밀리그램디자인(대표 조명민))가 개발한 ‘발달 장애인의 정서 안정을 위한 인테리어 디자인’이 수상하였다.

 

□ 이의준 센터장은 “창업에 나서는 여성들의 최첨단 기술력과 새로운 아이디어가 여성 특유의 장점과 결합된 아이템이 많았다”며 “우수한 여성창업가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다음글
[보도]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 업무협약 체결 (1)
이전글
[보도] 제17회 한국여성경제포럼 개최(0713) (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