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공지사항 상세
제목 [보도] 여경협, 여성기업 판로확대 지원에 나선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10-26 조회 48
□ 한국여성경제인협회(회장 한무경, 이하 여경협)는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 이하 동서발전)과 25일(목) 오후 2시 한국동서발전 당진화력본부(충남 당진소재)에서 여성기업 성장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 및 여성기업 우수제품 구매상담회를 개최하였다.

ㅇ 이날 행사에는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한무경 회장, 한국동서발전 박일준 사장, 여성기업 대표 44개사가 참석하였다.



□ 여성기업의 성장 디딤돌 마련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업무협약식, 여성기업 우수제품 구매상담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ㅇ 이번 ‘업무협약’은 여성기업 공동 육성을 통한 경쟁력 강화, 우수제품 구매 확대로 인한 여성기업 지속성장 디딤돌 마련 및 「여성가장창업자금」사업 지원에 목적을 두고 있다.

ㅇ ‘여성기업 우수제품 구매상담회’는 ‘BIG&NEW 여성기업의 혁신성장을 위하여!’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공사, 용역, 물품 3개 분야 44개 업체가 참가한 가운데 현장에서 여성기업 3개사*와 구매체결금액 8.1억원(물품구매 1.4억원, 공사 6.7억원) 계약이 진행되었다.



□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한무경 회장은 “여성기업의 경영상 가장 큰 어려움이 판로확대이다”며 “그런 점에서 국내 대표 에너지공기업인 동서발전과의 업무협약은 여성기업에게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ㅇ 이어 “협회는 판로지원, 여성경제인 역량강화 및 사기진작 등 여성기업과 여성경제인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더 많은 여성기업들이 혁신 사업 분야에도 진출하기를 희망한다고”고 말했다.



□ 한국동서발전 박일준 사장은 “협력기업의 성장이 곧 동서발전의 성장이고, 동반성장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이번 여성경제인협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사회적 가치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다음글
[보도] 제22회 여성경제인의 날 개최 (1)
이전글
[보도] 한국여성경제인협회-동덕여자대학교 MOU 체결 (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