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공지사항 상세
제목 [보도] 신임 정윤숙 협회장 취임식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2-18 조회 306
□ 한국여성경제인협회(회장 정윤숙, 이하 여경협)는 1월 29일(화)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제8대·9대 협회장 이·취임식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ㅇ 협회 창립 20주년을 맞아 ‘함께 걸어온 20년, 미래를 향한 20년’이라는 슬로건 하에 진행된 이취임식 행사에는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홍일표 국회 산업통상자원벤처중소기업위원장,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 등 내외빈 및 협회 회원 400여명이 참석하였다.

 

□ 신임 정윤숙 협회장은 3년 임기(‘2019.1.1~’2021.12.31) 동안 5대 경제단체 진입, 여성기업 경쟁력 강화 3대 사업 추진, 대정부 정책건의 기능 강화 등을 중점 추진과제로 제시하고, 앞으로 대표 여성경제단체로서 협회 위상 제고에 매진할 계획이다.

 













5대 중점 추진 과제

1. 5대 경제단체 진입을 위한 회원 확대

2. 회원서비스 강화를 위한 협회 기능 개편

3. 여성기업 경쟁력 강화 3대 사업 추진

4. 경제적 자립도 향상을 위한 예산 확대

5. 정책기능 강화로 대정부 건의 활성화

□ 특히,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아 발전기금 조성을 통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ㅇ 이를 통해 여성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할 뿐 아니라, 여성가장, 미혼모 등 우리나라 각계각층의 여성들이 경제적·사회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각종 지원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 첫 발걸음으로 이번 이·취임식 행사에서 인구보건복지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미혼모 창업 지원을 중심으로 미혼모의 경제적·사회적 자립을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하였다.

ㅇ 또한 협회장 취임식을 간소하게 진행함으로써 행사 예산을 절감하고, 절감한 비용으로 인구보건복지협회에 미혼모 지원을 위한 기금(500만원)을 전달하였다.

 

□ 신임 정윤숙 협회장은 “투명하고 공정한 협회, 소통하고 공감하는 협회를 만들 것”이라며 “협회 창립 20주년을 맞아 회장 직속 혁신TF 구성 및 협회 발전기금 조성을 통해 새로운 여성경제인 시대를 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다음글
[보도]여경협, 미혼모의 경제적 자립 지원 나서 (1)
이전글
[보도] 여경協 정윤숙 회장, 기자간담회 개최 (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