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공지사항 상세
제목 [보도] 2019년 여성기업유공자포상 신청·접수 실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3-08 조회 233
□ 한국여성경제인협회(회장 정윤숙)는 여성기업 발전과 육성에 기여한 공로자를 발굴하는 ‘2019년 여성기업유공자 포상’신청을 오는 3월 29일(금)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ㅇ ‘여성기업유공자 포상’은 143만 여성기업인 등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전국 단위 유일한 포상으로, 매년 ‘여성경제인의 날’을 기념하여 여성기업인의 자긍심 고양 및 사기진작을 위해 실시하고 있다.



□ 포상분야는 △모범여성기업인, △모범여성근로자(임원포함), △여성기업육성공로자 및 단체(기관) 등이며, 포상종류는 산업훈장(금탑), 산업포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등 정부포상과 기획재정부장관표창, 중소벤처기업부장관표창, 여성가족부장관표창 등 총 72점이 수여될 예정이다.

 ※ 훈장, 포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순



 ㅇ 특히, 산업훈장(금탑)은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자에게 수여하는 훈장(상훈법 제17조, 상훈법 시행령 제11조 별표1)으로, 대한민국 상훈제도 중 가장 높은 상훈이다.



□ 작년에 개최된 ‘2018년 여성경제인의 날 기념식’에서는 ‘박윤경 케이케이 주식회사 대표이사’가 에너지 산업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사회적 약자를 채용하는 등 사회공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했으며, 산업포장은 ‘김연선 대한오케이스틸 대표이사’와 ‘신신자 장충동왕족발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ㅇ 우리나라 상훈제도는 해당 분야에 공적이 있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수여하기 때문에, 이번 ‘여성기업유공자 포상’에 산업공적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자세한 사항은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홈페이지(womanbiz.wbiz.or.kr), 여성기업종합정보포털(www.wbiz.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ㅇ 신청은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포상전담팀(02-369-0999) 또는 전국 18개 지회에 제출하면 되고, 접수는 이메일, 우편(등기), 방문 접수로 가능하다.

※ (이메일) posang@wbiz.or.kr (주소) 서울시 강남구 역삼로 221 4층,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포상전담팀



 ㅇ 선정방식은 제출서류에 의한 예비심사와 현장실사를 거친 후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공적심사위원회의 최종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결정할 예정이다.
첨부파일
다음글
[보도] 박영선 중기부 장관 후보 지명자 환영 입장문 (1)
이전글
[보도] 여성경제인協, 국내 최전방 군부대 격려 및 DMZ 방문 (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