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공지사항 상세
제목 [보도] 제20회 한국여성경제포럼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8-06 조회 387
□ 한국여성경제인협회(회장 정윤숙)는 한국여성정책연구원, IBK기업은행과 함께 7월 17일(수) 오전 7시 10분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제20회 한국여성경제포럼」을 개최했다.

 ㅇ ?한국여성경제포럼?은 여성기업인에게 경제?경영정보를 제공하고, 정책건의의 장의 역할을 하는 여성기업에 특화된 전문포럼으로 2013년부터 개최해왔다.

 ㅇ 이번 포럼에는 정윤숙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 김도진 IBK기업은행장, 권인숙 한국여성정책연구원장, 박미경 한국여성벤처협회장, 이인실 한국여성발명협회장, 전현경 IT여성기업인협회장 등 유관기관과 여성기업인 200여 명이 참석했다.



□ 이날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은 “성별다양성과 포용성이 기업성과에 중요한 이유”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ㅇ 이번 강연에서 진 장관은 초저출산·고령화로 인한 생산가능인구 감소에 따른 해법 제시로 여성의 경제적 참여 확대를 강조하였고, 성별 다양성이 기업 성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소개했다.

 ㅇ 성별 다양성이 높은 기업은 ① 다양한 인재 확보 ② 소비자 감성 충족 ③ 직원 만족도 제고 ④ 질 높은 의사결정을 가능하게 하여 기업의 지속성장을 이끄는 선순환 구조를 이룬다고 설명하였다.

 ㅇ 진 장관은 한국경제 속에서 여성이 마주한 현실과 여성의 경제 참여 확대를 위한 방안, 다양한 성별 다양성의 조직 문화를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며 나아가야 하는지에 대해 강연하였다.



□ 한편, 한국여성경제인협회와 IBK기업은행, 한국여성정책연구원은 동 포럼의 ‘여성기업 정보세션’을 통해 여성기업 경영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선별하여 제공하고 있다.

 ㅇ 이번 행사에서는 제20회 창업경진대회 개최, 해외전시회 참가 지원, 여성기업확인패 출시, IBK 동반자 컨설팅 등의 정보를 안내하며 여성기업이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알렸다.



□ 정윤숙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기 위해서는 ‘여성’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여성 특유의 포용력으로 산업간 융합, 기업간 상생협력할 수 있는 생태계 구축 등 모두가 잘 사는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다음글
[보도] 2019 여성최고경영자과정 2기 수료식 (1)
이전글
[보도] 제23회 여성경제인의 날 개최 (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