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공지사항 상세
제목 [보도] 여경협-서부발전 창업자금 후원금 전달식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11-04 조회 234
□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 이하 서부발전)은 4일 오전 11시 30분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본회 대회의실에서 여성가장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제2차 후원금 3,000만원을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측에 전달했다.



□ 이번 전달식은 여성가장 창업자금 지원금 확대로 인한 저소득층 여성가장의 창업을 활성화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ㅇ 여성가장 창업자금 지원사업은 가장이 된 저소득 여성이 창업을 희망하는 경우 연 2.0%의 금리로 최고 1억 원의 점포 임대 보증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ㅇ 서부발전은 지난 해 여성기업 구매상담회를 통해 여성기업제품 의무구매비율(5%)을 초과한 6%를 구매하였으며, 서부발전과 협력중소기업 25개社가 연구과제, 특허 기술이전 등 공동노력을 통해 발생한 매출액의 일부로 조성한 성과공유기금 5,000만원을 ‘여성가장 창업자금’ 후원금으로 전달한 바 있다.



□ 정윤숙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장은 “여성기업에 대한 서부발전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여성기업에 대한 범국가적 차원의 지원이 계속되어 여성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이 마련되기를 바란다”며 “서부발전과 단순한 후원관계가 아닌 동반성장할 수 있는 전략적 사업파트너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도 인사말을 통해 “아직도 보이지 않는 차별과 편견에도 제자리를 꿋꿋이 지켜주고 계신 여성기업인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여성기업의 성장견인을 위한 실질적이고 다양한 사업을 전개함은 물론, 발전산업 분야의 높은 진입장벽을 낮춰 여성기업의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저변 조성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다음글
[보도] 2019 롯데마트 여움 우수상품전 개최 (1)
이전글
[보도] 여경협, 2019 아랍-아프리카 투자 포럼에 한국 대표단 파견 (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