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공지사항 상세
제목 [보도] 제21회 한국여성경제포럼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11-22 조회 191
□ 한국여성경제인협회(회장 정윤숙)는 한국여성정책연구원, IBK기업은행과 함께 11월 21일(목) 오전 7시 30분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제21회 한국여성경제포럼」을 개최했다.

ㅇ 한국여성경제포럼은 여성기업인에게 경제?경영정보를 제공하고, 정책건의의 장의 역할을 하는 여성기업에 특화된 전문포럼으로 2013년부터 개최해 왔다.

ㅇ 이번 포럼에는 정윤숙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 권인숙 한국여성정책연구원장, IBK기업은행 김재홍 기업고객그룹 부행장, 이인실 한국여성발명협회장, 전현경 IT여성기업인협회장 등 유관기관과 여성기업인 250여 명이 참석했다.



□ 이날 초청강연에서 박원주 특허청장은 “국가 혁신성장을 위한 지식재산 생태계 혁신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ㅇ 강연은 특허제도의 기원과 발전을 시작으로 지식재산과 경제성장과의 상관관계, 그리고 현재의 지식재산 정책환경과 중점 추진과제 순으로 진행되었다.

ㅇ 박원주 특허청장은 여성의 지식재산권 출원이 남성의 1/3 수준임을 지적하면서 “이 간극을 해소하기 위한 노력들이 여성의 경제활동을 증진시키고 나아가 산업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할 것”이며,

ㅇ “특허청도 우리나라가 지식재산을 기반으로 성장 잠재력을 발휘해 기술과 산업을 혁신하고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기술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또한, ‘여성기업 정보세션’에서는 여성기업 경영자들에게 유익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ㅇ ‘여성기업 일자리허브’에서 지원하고 있는 무료 지원서비스(구인 매칭, 채용광고, 인사노무 자문서비스 등)를 비롯하여 특허청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여성발명진흥사업’, IBK기업은행에서 출시한 디지털 경영지원 플랫폼 ‘BOX’ 등의 정보가 안내되었다.



□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정윤숙 회장은 “무형자산의 규모가 커지고 있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지식재산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며, “여성경제인들이 지식재산권 활용으로 기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고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다음글
[보도] 제20회 여성창업경진대회 … 역대 최고 1,147팀 참가 (1)
이전글
[보도] 2019 롯데마트 여움 우수상품전 개최 (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