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공지사항 상세
제목 [보도] 여경협 공식 홈페이지 새단장 ‘한 눈에 쉽고 편리하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4-27 조회 44




- 반응형 웹 구축 및 도메인 변경을 통한 편의성 제고 -

- 여성기업 관련 정보 등 콘텐츠 허브 기능 강화 -




□ 한국여성경제인협회(회장 정윤숙, 이하 여경협)가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고, 도메인 주소를 새롭게 변경(kwbiz.or.kr)하여 지난 21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ㅇ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2012년 여경협 홈페이지 구축 이후 약 9년만으로 사용자 중심의 UI와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개편하고, 여성기업 관련 통합 정보 제공 등 서비스 기능을 강화하여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추진되었다.

□ 주요 개편사항으로는 △반응형 웹 구축 △화면UI 및 메뉴 재편성 △여성기업 관련 정보 허브화 △도메인주소 간소화 △홈페이지 입회신청 메뉴 신설 등이다.

 ㅇ 여경협은 반응형 웹을 구축하여 다양한 기기에서 이용 가능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고, 화면UI와 메뉴 재편성과 함께 여성기업 관련 정보의 허브화를 등을 추진하여 사용자의 만족도 제고와 서비스 기능 강화에 주력하였다.

 ㅇ 또, 도메인주소를 ‘womanbiz.wbiz.or.kr’에서 ‘kwbiz.or.kr’로 변경하여, 기존의 길고 복잡했던 도메인 주소를 간소화하고, 사용자들이 쉽게 접속 가능하다.

 ㅇ 한편, 여경협은 현재 ‘협회가입신청’ 메뉴를 추가 개발 중에 있다. 이를 통해 이메일과 오프라인으로만 진행했던 입회 신청 방식을 개선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바로 입회신청이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신규 입회 신청자의 편의성을 높여 회원확대의 물꼬를 틀 예정이다.

□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정윤숙 회장은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266만 여성기업이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여성기업과 사용자들의 의견을 지속 수렴하여 홈페이지 이용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1999년 여성기업지원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설립된 우리나라 최초의 법정 여성경제단체로서, 최근 검증된 여성 CEO를 기업의 사외이사 후보로 추천하는 등 여성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김효신 대리(☎ 02-369-0921)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다음글
[보도] 여경협, ‘여성가장 창업자금 지원사업’ 5월 지원자 모집 (1)
이전글
[보도] 여경협,‘여성가장 창업자금 지원사업’상반기 모집 공고 (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