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공지사항 상세
제목 [보도] 여경협, 여성기업 ‘그립-라이브쇼핑’과 모바일판로개척 나선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5-11 조회 287

여경협, 여성기업 ‘그립-라이브쇼핑’과 모바일판로개척 나선다

- 5월 가정의 달 맞아 13일, 14일 저녁 8시 방송 -



□ 한국여성경제인협회(회장 정윤숙, 이하 ‘여경협’)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방송플랫폼 여성기업인 그립컴퍼니(대표 김한나, 이하 ‘그립’)와 '여성기업 제품 특별방송’을 진행한다.

ㅇ ‘그립(Grip) 라이브 쇼핑’ 은 판매자와 구매자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구매 충성도를 높여가는 판매 방식으로,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은 오프라인 판매 비중이 높은 B2C기업과 소상공인들에게 비대면 판로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모바일 판로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 여경협은 3월 26일 ‘그립(Grip)입점을 위한 상품품평회'개최를 통해 여성기업 10개사의 제품을 선정했다. 선정된 기업은 방송에 소요되는 각종 제작비 및 유명 셀럽 진행 섭외비 등 일체를 지원받는다.

ㅇ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진행되는 ‘여성기업 제품 특별방송’은 13일(목)과 14일(금) 저녁 8시부터 10시까지 총 4회로 구성되어 ‘그립-라이브 쇼핑’ 채널을 통해 송출된다.

ㅇ 개그맨 박성광, 김인석, 백보람, 허안나 등이 출연해 유쾌한 입담으로 제품을 소개하고 실시간 소비자와 소통하며 판매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여경협 정윤숙 회장은 “위드 코로나 시대, 소비자는 다양한 언택트 기술을 기반으로 한 구매경험을 넓히고 있다. 여성기업인 ‘그립-라이브 쇼핑’이 시장을 섬세하게 관찰하고 분석하여 유통환경의 변화를 선도했듯 이번 방송을 통해 소비자들도 여성기업제품의 섬세함을 경험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코로나로 인해 급변한 유통환경에 여성기업이 잘 적응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협회가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ㅇ 여경협은 ‘W-디지털판로지원’사업을 통해 TV홈쇼핑, 모바일커머스, SNS광고 등 다양한 판로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ㅇ 여경협과 그립이 함께 기획한 ‘여성기업제품 특별방송’은 휴대폰 앱 설치 프로그램(플레이 스토어 or 앱스토어)을 통해 '그립(Grip)-라이브 쇼핑‘앱을 설치하여 시청 및 구매가 가능하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김효신 대리(☎ 02-369-0921)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다음글
[보도] 여경협, 여성기업·여성단체 채용인력 지원사업 신청접수 (1)
이전글
[보도] 여경협, ‘여성가장 창업자금 지원사업’ 5월 지원자 모집 (1)
목록